Noah The Life :) _ No Other Life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하이틴+성(?!)관련 꿀잼 드라마!!/시즌 1,2/ sex education/영드) 본문

Hobby/drama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하이틴+성(?!)관련 꿀잼 드라마!!/시즌 1,2/ sex education/영드)

Noah_96 2020. 4. 4. 20:49

사진 출처:넷플릭스

 

평가(5점 만점): 시즌 1->4.5점 / 시즌 2->4점

한줄평: 하이틴은 진리인데 거기에 므흣한 성(?!) 이야기까지... 완벽한 드라마입니다. 따봉

 

* 이번 드라마는 넷플릭스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들 계신가요?? 제가 자칭 미드 전문가로서 여러분들이 느끼는 지루함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 싶은 생각에 이번에 또 요물 같은 끊을 수 없는 드라마 하나를 들고 왔습니다! 다들 이게 무슨 내용일까? 또는 엇! 성 얘기를 다룬다고? 하는 순간의 궁금증에 드라마를 클릭하는 순간! 절대 빠져나오지 못하실 겁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입니다. 이 드라마는 영국의 한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성 상담사인 엄마에게 조금씩 보고 배운 성에 대한 지식을 통해 학교 내에 비밀 성 상담소를 차리는 모태솔로(모태솔로인데 이런저런 상담을 다 해줍니다.ㅋㅋㅋㅋ) 고등학생 오티스와 그의 사업 파트너이자 친구 메이브 사이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사견 사고, 상담 등을 다룬 내용입니다.

하이틴 드라마를 거부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요? 거기에 우리나라와는 완전히 다른 조숙한 미국/ 영국 고등학생들의 개방적인 성문화를 엿볼 수 있다는 미친 주제 때문에 시즌 1 공개 직후 한 달만에 무려 4000만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시청했다고 하네요.

그만큼 대단한 인기를 몰아 2020년 1월에 시즌 2를 공개하였습니다! 

물론 저는 시즌 1 때부터 팬이었던 만큼 바로 시즌 2 몰아치기를 감행했죠.

사진출처:넷플릭스 

십 대들의 이야기라서 유치하고 공감이 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 정말 큰 오산입니다.

영국과 미국의 고등학생들은 정말 성인이라고 볼 수 있을 만큼 신체적, 정신적으로 조숙한 나라인데요. 극 중에서 그러한 서양 국가들의 특성이 적나라하게 드러납니다. 일단 첫 화를 보시면 처음부터 적나라한 묘사와 노출에 정말 깜짝 놀라실 겁니다.

 

성에 대한 노골적인 묘사들과 표현들이 가득하고 '평등'의 세대답게 레즈비언, 게이 등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성적 관계들에 대해 , 그리고 그로 인해 파생되는 고민들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저 시청률을 위해 자극적인 것들만 몽땅 집어넣은 허접한 드라마가 아닙니다.

하이틴 특유의 톡톡 튀는 개성의 캐릭터들과 나도 모르게 몰입해서 설레게 되는 풋풋한 로맨스들도 존재합니다. 또한 서로 실수하고 다투고 오해도 하며 화해해가는 실타래를 푸는 과정에서 너무나 큰 감동들도 때때로 느낄 수 있는 웰메이드 드라마라고 생각을 합니다. 절대 결코 자극적이기만 한 드라마가 아닙니다.

사진출처:넷플릭스

 

조금 더 가벼운 주제들을 다뤘던 시즌 1에 비해 시즌 2는 조금 더 무거운 주제들을 다루기 시작하는데요. 일단 시즌 1의 피날레를 보신 분들은 주제가 어떻든 시즌 2를 보실 수밖에 없을 겁니다.(해외 드라마들의 장점이자 단점이죠 ㅠㅠ 시즌이 계속 나오니까 좋긴 한데 다음 시즌까지 너어어어어무 기다려진다는 것 ㅠㅠ 궁금해 죽겠고)

위에 사진에서 보듯이 오티스의 사업 파트너 메이브와 그녀의 절친 에이미가 경찰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사진 버스 안에서 성추행을 당하게 된 에이미의 트라우마를 다룬 에피소드 중 한 장면입니다.

 

이를 통해 잠시나마 성추행, 성희롱, 성폭행 등 성과 관련된 범죄들이 우리 사회에 얼마나 만연하게 일어나고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자의 트라우마가 얼마나 고통스러운 것인지 간접적으로 체험하게 해 주죠.

 

이런 면에서 정말 드라마 제목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말고 원제:sex education)처럼 교육적 목적까지 지닌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웠던 점은 오티스의 서사가 그래도 주가 되었던 시즌 1에 비해 급격하게 줄어든 메이브와 오티스의 서사가 조금은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시즌 1 때 너무 오티스와 메이브에게 정을 많이 준 탓일까요.)

그리고 정말 어쩔 수 없이 시즌 3을 기다리게 만드는 시즌 2의 마지막 에피가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사진출처:넷플릭스

아 그리고 참고로 이 드라마는 혼자 보실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가끔 예고도 없이 므흣한 장면들이 갑툭튀 하거든요.ㅋㅋㅋㅋ 조금 민망한 상황이 연출될 수도 있습니다.

 

++ 유튜브 댓글 중 가장 좋아요가 많은 몇 가지 가져왔습니다.(오역,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Every Christian parent is freaking out now lol

(와 기독교 신자 부모님들은 깜짝 놀라겠네)

 

We’re finally getting movies that represents the issues teenagers go through today, instead of what used to happen 30 years ago

(드디어 30년 전 이야기 말고 지금 십 대들이 겪는 문제들을 보여주는 드라마가 나왔네)

 

best series I’ve watched on Netflix so far!

(내가 지금껏 넷플릭스에서 본 최고의 드라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