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ah The Life :) _ No Other Life

넷플릭스 킹덤 시즌 2 추천! + 시즌 3정보(전지현)&해외 반응(kingdom)[좀비 드라마] 본문

Hobby/drama

넷플릭스 킹덤 시즌 2 추천! + 시즌 3정보(전지현)&해외 반응(kingdom)[좀비 드라마]

Noah_96 2020. 4. 15. 18:10

사진 출처:넷플릭스

 

평가(5점 만점): 시즌 1->4점 / 시즌 2->4점

한줄평: 너무나 신선한 동양 워킹데드

 

*이번 드라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있으실 거라고 믿지만 영상 시청이 늘어난 요새 심심한 시간을 죽이기 위해 좀 더 새롭고 신선한 드라마, 영화를 찾아 헤매고 있으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자칭 넷플릭스 마스터 저, Noah가 오늘 드라마 '킹덤:kingdom'에 대한 소개로 돌아왔습니다.

 

킹덤은 워낙 한국 오리지널 넷플릭스 드라마로 유명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많이 들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한국 넷플릭스에서 현재 4~5위 정도 순위를 유지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한국 드라마가 약간은 로맨스에 치중한 작품들이 많고 스케일이 미드,영드에 비해 작은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별로 찾아보지 않는 편인데요. "기승전-로맨스"를 싫어하는 저의 개인적인 취향도 한몫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예고편부터 흘러나오는 미친듯한 긴장감과 '주지훈'의 포스 때문에 시즌 1을 감상하게 되었고 상당히 만족했던 기억 때문에 이번에 새로 나온 시즌 2도 정말 홀리듯 빨려 들어 감상했습니다 ㅋㅋ

 

킹덤은 작년 1월 시즌 1을 개봉했었고 k-drama답지 않은 빠른 전개와 긴장감, 거대한 스케일 그리고 조선 시대의 아주 아주 힙한 복장들 때문에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정말 큰 이슈가 되었었죠.

킹덤 시리즈는 '시그널' 과 '싸인'을 집필한 김은희 작가가 쓰고 계획에 참여하였기 때문에 그만큼 탄탄한 스토리라인을 지니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넷플릭스

 

시즌 1메인 줄거리는 이러합니다.

17세기경 조선의 권력을 꽉 잡고 있는 조 씨 집안의 영의정 조학주는 자신의 딸을 왕과 결혼시켜 '중전'을 만들고 아이를 낳게 하여 모든 권력을 쥐려는 욕망을 지닌 사람입니다.

하지만 중전이 아이를 낳기도 전에 왕은 지병으로 인하여 사망하게 되고 그것을 비밀로 부친 조학주가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하여 왕을 좀비와 같은 생명체로 만들게 됩니다.

중전의 아기가 태어난 후 아이가 왕위를 계승할 때까지 왕이 죽지 않아야 하기 때문이었죠. 하지만 왕에게는 서자인 아들 '이창(주지훈)'이 있었고 그를 껄끄러운 존재로 여긴 조학주 대감은 세자를 역모사건에 휘말려 죽이려고 계획합니다. 그리고 그 와중 세자 이창은 조학주의 계획을 알게 되고 왕이 좀비가 된 이유와 뒷배경을 파헤치기 위해 그의 호위무사와 조선 곳곳을 뒤지며 다니는 이야기입니다.

 

시즌 2는 그 이후에 발생하는 이야기로 좀비가 되는 이유를 조금은 알게된 이창과 그를 따르는 무리들이 조학주 대감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인데 자세한 줄거리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직접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시즌1은 배경지식을 천천히 쌓기 위한 단계라서 스토리가 좀 더 촘촘하고 짜여있지만 이벤트가 많지 않았고 시즌 2의 경우에는 많은 스토리에 대한 설명이 시즌 2에 있기 때문에 좀 더 이벤트적인 성향이 강한 시즌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둘 다 장점이 있는 시즌이었지만 개인적으로 미친 좀비들의 질주와 정말 피가 난무하는 전투신들을 볼 수 있는 시즌2가 조금 더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주연 배우들도 배두나, 류승룡, 주지훈 등 너무 짱짱해서 그들의 연기를 보는 것만 해도 정말 카타르시스가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키야 정말 언제봐도 예고편의 포스는 미쳤습니다;;

 

+시즌 3 정보

시즌 2의 마지막 장면에서 전지현의 얼굴이 비치는데요 아무런 말없이 화면을 쳐다보는 신 밖에 없어 아직 무슨 역할이며 어떻게 줄거리에 스며들 것인지 밝혀지지 않았지만 그래도 많은 팬들이 시즌 3을 기대하게 만들기에는 충분했습니다.

김은희 작가는 아직까지 시즌3가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시리즈를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싶다는 바램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 측에서 시즌 2에 많은 떡밥을 남기고 드라마를 끝냈기 때문에 시즌 3의 개봉은 사실상 100%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킹덤의 경우는 많은 해외 팬들을 불러모은 작품으로 유명하기도 한데요.

 

특히 조선의 의상이 너무 이국적이며 아름다워서 많은 해외 팬들이 극찬을 보냈습니다.

그중 ㅋㅋㅋ 모자 : 갓에 대한 관심이 아주 어마어마합니다. 심지어 이름도 god과 발음이 같기 때문에 한국인들은 예전부터 아주 멋진 모자를 쓰고 다녔다고 찬양하는 글이 많죠.

미국 경제 언론 포브스는 지금까지 좀비물 중 최고라며,  킹덤의 좀비들은 미국의 좀비 드라마 속 좀비처럼 꾸물거리지 않고 빠르다며 다시 한번 워킹 데드를 뛰어넘었다고 극찬하기도 했습니다.

 

사진출처:넷플릭스

 

그럼 마지막으로 공식 트레일러에 가장 좋아요가 많은 해외 댓글들을 보겠습니다.

(오역,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South korea really know how to do zombie movies... this and train to busan were awesome!!!

(한국은 좀비 영화를 만들 줄 알아... 킹덤이랑 부산행은 정말 끝내줘!!)

 

Sorry America, we’re done with your unoriginal boring zombie plot. SKorea is here to SLAY

(미국한테 미안하지만 우리는 미국의 지루한 좀비 드라마에 질렸어. 한국 드라마가 이제 다 접수하러 왔어)

 

the best thing about this series is that, the humans are much scarier than the zombies..

(킹덤에서 가장 좋은 점은 인간들이 좀비들보다 무섭다는 걸 보여준다는 점이야...)

 

Can someone remove boring shows in Netflix and put this thing at the top

(누가 좀 넷플릭스의 지루한 드라마들 좀 지우고 킹덤을 순위에 올려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