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ah The Life :) _ No Other Life

[넷플릭스 영화 추천/ 왓챠 영화 추천] 파리를 배경으로 한 뮤지컬,로맨스 영화 물랑루즈 줄거리 본문

Hobby/Movie

[넷플릭스 영화 추천/ 왓챠 영화 추천] 파리를 배경으로 한 뮤지컬,로맨스 영화 물랑루즈 줄거리

Noah_96 2023. 1. 22. 10:31

 

Image by Hermann Traub from Pixabay

영화 평가(5점 만점): 5점!!!!

한줄평: 완벽에 가까운 뮤지컬 영화

*이번 영화는 왓챠 플레이어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영화광 Noah입니다.

오늘은 제가 고등학생 시절 너무 감명 깊게 보았던

영화 물랑 루즈를 왓챠 플레이어를 통해 다시 보게 되어서 이 영화의 배경과 줄거리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제가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뮤지컬 형식의 영화랍니다.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사실 물랑 루즈는

프랑스에 실제 존재하는 장소로 1889년 개장하여 붉은 풍차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댄스홀이에요.

이곳에서는 여러 무용수들과 익살꾼들, 화가들이 주로 활동했었고

1929년 유성 영화에 밀려 영화관으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물랑루즈 예고편이에요!

 

 

영화 물랑루즈는

파리의 유흥이 가장 성행했었던

1899년 몽마르뜨 근처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요.

 

주연 배우는 그 유명한 니콜 키드먼과 이완 맥그리거로 ,

특히 니콜 키드먼은 운명적 사랑과 금전적 문제 사이에서

갈등을 하는 아름다운 '물랑 루즈'의 뮤지컬 가수 샤틴 역을

찰떡 같이 소화해 낸 것으로 유명하죠.

 

물랑루즈의 대략적인 줄거리는 아래와 같아요:

1899년 파리 지상에서 가장 화려한 물랑 루즈에서

최고의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는 샤틴(니콜 키드먼)은

사랑보다 항상 돈을 얻는 것을 중요시하며 극단의 관리를 위해

힘쓰던 도중 신분 상승과 성공을 위해서

새로운 투자자를 적극적으로 찾기 시작해요.

그 와중 샤틴은 가난한 낭만파(돈보다는 사랑을 중시하며 그것을 위해 몽마르뜨까지 온)

시인이자 극작가인 크리스티앙( 이완 맥그리거)를 만나게 됩니다.

이것은 그를 투자자로 착각한 극단주의 실수였죠.

크리스티앙은 샤틴에게 운명적인 사랑을 느끼게 되고

샤틴은 실제 투자자와 관계 사이에서 갈등하며 사랑과 물질적

요소 사이에서 끊임없는 갈등을 겪게 되죠.

결국 어떻게 되었는지는 차마

스포일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말씀을 드릴 수가 없네요. 

 

출처: 네이버 영화

물랑루즈는 뮤지컬의 형식을 띈 영화로 완벽하게 통제된 무대 장치를 통해, 실제 뮤지컬 무대에서도 보기 힘든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는 극찬을 받고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물랑 루즈가 완벽에 가까운 영화라고 생각을 해요.

처음 시작 부분의 구성이 약간은 산만하다고 느낄 수 있고 그것이 거부감을 들게 할 수 있지만 그 화려한 도입부에는 유명한 ost들이 섞여서 나오며 이것이 그 당시의 분위기를 잘 드러내 주는 것 같아서 저는 오히려 좋았어요. 그리고 이것이 실제로 감독의 의도가 반영된 연출이라고 하네요.

둘의 사랑이 너무 아름다워서 현실적인 벽에 부딪히는 그들을 볼 때면 더 아쉽고 감정이입이 되어 더 아름다웠던 영화예요.

개인적으로 뮤지컬+사랑 이야기는 항상 옳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고민 없이 최고의 영화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작품입니다. 글을 보고 관심이 가셨다면 꼭 왓챠 플레이에서 감상하기를 추천드려요. 그럼 오늘도 좋은 영화와 함께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