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ah The Life :) _ No Other Life

만우절 장난? 왓챠플레이어, 넷플릭스 영화 드라마 추천 사이트 '왓플릭스' 출시(WATFLIX) 본문

Hobby/drama

만우절 장난? 왓챠플레이어, 넷플릭스 영화 드라마 추천 사이트 '왓플릭스' 출시(WATFLIX)

Noah_96 2020. 4. 1. 16:13

사진 출처:왓챠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는 별 관심이 없지만 어쩌면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었을 특별한 날 바로, 만우절!입니다. April fools!! 올해는 자가격리 때문에 집에서만 있어서 그런지 만우절이라는 게 실감이 안 났는데 방금 여느 때와 다름없이 오늘은 무슨 영화를 볼까~하며 들뜬 마음으로 왓챠를 접속했는데! 갑자기 위에 사진처럼 WATFLIX라는 사이트의 팝업이 뜨더라고요. 그래서 궁금증을 못 이기고 설마 한국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OTT 서비스??!!!!(온라인 동영상 서비스)하며 흥분을 못 이기고 클릭해서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ㅋㅋ

사진 출처:왓챠

알고 보니 왓플릭스는 스트리밍 사이트는 아니고 개인의 취향에 맞는 넷플릭스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서비스였습니다. 왓챠는 왓챠 플레이어 출시 전 영화나 드라마의 평을 매기고 추천을 해주는 사이트로 유명했었는데요. 코로나 자가격리 때문에 넷플릭스와 왓챠를 이용하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그만큼 개인의 취향을 분석하여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주는 추천 알고리즘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만우절을 기점 삼아 이런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왓플릭스 알고리즘은 개인의 평가에 따른 취향 외에는 다른 어떤 요소도 고려하지 않아 객관적으로 본인이 원하는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하네요.

사진 출처:왓챠

보이시는 것과 같이 왓플릭스(WATFLIX)에 접속하여 최소 10개 이상의 드라마, 영화에 별점을 매기면 알고리즘이 이를 분석하여 개인 취향에 맞는 드라마나 영화를 추천해주었는데요. 개인의 평가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평가한 작품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점점 저의 취향을 저격한 작품들을 추천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왓챠에서 볼 수 있는 작품,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작품, 그리고 두 플랫폼 모두에서 볼 수 있는 작품까지 정리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더 이상 넷플릭스 어플에 들어가서 1~2시간 동안 뭐 보지...? 어떤 걸 볼까?? 하며 시간을 낭비할 일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드라마보다는 영화를 많이 보고 싶다 또는 옛날 한국 드라마들을 보고 싶다! 하면 왓챠를 결제하는 것이, 영화보다는 드라마를 더 좋아하고 특히 미국/영국 드라마를 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넷플릭스를 결제하는 게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각 각 장단점들이 있지만 저는 넷플릭스 오리지널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넷플릭스를 조금 더 보기는 합니다.

그저 만우절 장난인 줄 알았는데 이 재미있는 이벤트를 만우절 특성을 잘 이용하여 서비스 개시를 하고 어찌 보면 경쟁사라고 볼 수 있는 회사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여 오히려 회사를 젊고 신선한 이미지로 만드는 전략이 정말 신기하면서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왓챠도 국내 기업인만큼 더 성장해서 정말 퀄리티 좋은 왓챠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드는 굴지의 기업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다들 힘든 자가격리 기간 동안 WATFLIX에서 재미있는 영화, 드라마 추천받고 이 외로움을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아 참 추가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왓플릭스 링크 하단에 첨부해놓았습니다!!(링크도 넷플릭스, 왓챠 ㅋㅋㅋㅋ)

https://watcha.com/netflix

 

넷플릭스 작품, 왓챠가 추천합니다

WATFLIX = WATCHA PLAY + NETFLIX

watch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