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ah The Life :) _ No Other Life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아임 낫 오케이 리뷰(i'm not okay with this) [하이틴+초능력] 본문

Hobby/drama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아임 낫 오케이 리뷰(i'm not okay with this) [하이틴+초능력]

Noah_96 2020. 3. 29. 22:07

사진 출처:넷플릭스 

드라마 평가(5점 만점):3.5점

한줄평:시즌 2가 기대되는 하이틴+초능력

*이번 드라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넷플릭스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부득이하게 칩거 생활 중인 자칭 영화 평론가 Noah입니다!

이번에는 새로운 콘텐츠 바로바로 드라마 리뷰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짝짝짝!!! XP

제가 소개할 첫번째 드라마는 바로 넷플릭스가 제일 사랑하는 주제! 하이틴과 모두가 동경하고 즐겨보는 슈퍼 파워를 짬뽕한 드라마 아임 낫 오케이입니다. (원제: i'm not okay with this)

이 드라마는 개봉한지 얼마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신작인데요. 개봉 전부터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의 제작진과 '빌어먹을 세상 따위'의 감독이 함께 협업한 작품으로 알려져 큰 화제를 모았었죠.

그 때문에 저도 엄청난 기대감을 가지고 작품을 감상했습니다.

총 7화로 이루어져있고 빌어먹을 세상 따위처럼 짧은 러닝타임으로 진행되어서 부담 없이 금방( 사실 하루 만에...)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 출처:넷플릭스

위에 사진만 보면 평범한 하이틴 영화 같지만 실상은 전혀 다릅니다 ㅋㅋㅋㅋ

 

대략적인 줄거리는 이러합니다:

평범한 17살 고등학생 시드니는 전형적인 아웃사이더(소외 아싸)인데요. 그런 시드니에게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할 비밀이 생기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자기가 통제할 수 없는 초능력이 하루아침 사이에 갑자기 생겨버린 것입니다!!(개인적으로 너무 부럽다... 후) 원래부터 감정 조절이 잘 되지 않는 시드니에게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었죠. 거기에 자살한 아버지와 자신에게 막말을 내뱉은 엄마, 그리고 최근 들어 감정이 싹트기 시작한 베스트 프렌드와 갑자기 인생에 끼어든 남자까지... 이 드라마는 시드니의 감정과 함께 소용돌이치듯이 빠른 속도로 이러한 고민들과 사건들을 담은 채 진행됩니다.

사진 출처:넷플릭스

자신에게 초능력이 생겼지만 그것을 통제하지 못하고 매번 폭발해버린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저는 사실 초능력이 있다면 너무 행복할 것 같지만 드라마에서 시드니라는 캐릭터 구축을 워낙 공들여서 해놓았고 가끔 나레이션으로 시드니가 느끼는 감정을 들려주어 분노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의 입장을 한 번쯤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고등학생의 시점으로 보는 드라마라서 철없었던 학창 시절도 조금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역시 하이틴 드라마의 묘미! 연애와 일진들을 볼 수 있어서 킬링 타임으로 상당히 좋았던 드라마입니다.

다만 아쉬웠던 점은 제 개인적인 견해로 마지막 화 (키야... 마지막 화의 폭발력이란... 각오 단단히 하시고 보셔야 합니다 ㅋㅋㅋㅋ)를 제외한 다른 화들에서는 폭발력이 조금 덜하고 또 시즌 2를 위해서 떡밥을 뿌리는 느낌이라서 기묘한 이야기나 빌어먹을 세상 따위 같은 다른 하이틴+초능력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들에 비해 아임 낫 오케이는 조금 잔잔한 느낌이었습니다. :( 기대가 너무 컸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ㅋㅋ 평 자체는 상당히 좋고 재미있게 보았다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공식 트레일러 해외 댓글 반응을 좀 봐볼까요?(오역,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Finished the series so fast. Now I gotta wait and i'm not okay with this.

(시리즈를 너무 빨리 다 봐버렸어. 이제 기다려야 되네... 나는 안 괜찮아) ㅋㅋㅋㅋㅋㅋ 원제 i'm not okay with this를 이용한 재치 있는 댓글이네요

That last episode was “mind blowing”.

(마지막 에피소드는 "진짜 미쳤어") 제가 말한 것처럼 마지막 에피소드는 정말 엄청납니다 ㅋㅋㅋㅋ 스포일러는 하지 않을게요.

 

초능력+하이틴 주제의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장담하는데 끝까지 보시게 된다면 어쩔 수 없이 시즌 2를 기다리시게 될 겁니다! 요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타이틀이 붙으면 항상 평타 이상은 되는 것 같네요. 그럼 즐거운 드라마 시청되세요. 여러분 Noah였습니다.

 

공식 트레일러